세계여러나라

이웃사촌의 나라〈일본〉의 정보 기후 추천 여행시기

띵동이애이미 2022. 12. 21. 12:10
반응형

일본의 겨울 풍경

1. 가깝고도 먼 이웃사촌의 나라〈일본〉

이웃사촌의 나라, 일본은 동아시아에 위치하고 네 개의 큰 섬들로 이루어진 섬나라입니다. 언어는 일본어를 쓰며 수도는 도쿄입니다.현재입헌군주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통화는 엔화를 사용합니다. 총인구는 약 1억 2395만 명 정도로 세계에서 11번째로 많습니다. 또 GDP는 4조 9,374억 2,188만 달러로 세계 3위의 나라입니다. 종교는 신도, 불교, 기독교를 믿고 있습니다. 일본 전국은 한국과 시차가 없이 동일합니다. 일본은 상대적으로여행하기에안정된치안 상태의 나라로 여행 다니기 좋은 나라이지만, 일부 관광지의 경우 소매치기나 날치기가 있으니 여행 시 참고하면 좋습니다.

2. 기후정보와 추천 여행시기

일본은 연중남북으로길게 생긴 지형 탓에 지역에 따라기후 차이가많이 납니다. 홋카이도는 냉대기후, 오키나와는 아열대기후의 특징이 나타나며 대체로는 온대기후가 나타납니다. 또, 태평양 지진대에 속해있는 탓에 지진이 자주 발생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일본 관광에 제일 좋은 시기는 벚꽃이 아주 예쁜 시기인 4~5월이나 축제나 행사가 많은 10~11월을 추천해 드립니다.

3. 일본의 수도 도쿄와 도쿄여행지

일본의수도인도쿄는일본의정치,경제,문화,교육,교통,금융의중심지입니다.일본열도의중심부에있으며옛이름은에도로불리었고,1868년도에도쿄로이름이바뀌었습니다.동경139°41′30″,북위35°41′23″에위치한도쿄는2021년32회올림픽경기대회,패럴림픽을개최하였습니다.

(A) 센소지

도쿄 여행으로 제일 많이 가는 1위로 센소지가 있습니다. 도쿄 내에서 가장 오래된 절로 하계 06:00~17:00 동계 06:30~17:00에 운영합니다. 센소지는 628년 된 절입니다. 한국의 동지와 비슷한 날인 '세츠분가이' 때에 도쿄를 대표하는 산자마츠리라는 축제가 열리는 등 연간 많은 사람이 찾는 절입니다.

(B) 도쿄타워

도쿄 타워 또한 도쿄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1958년 세워진 이 탑은 333m의 철탑입니다. 지난 시간에 알아본 프랑스 에펠탑보다 약 9m 정도 더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에펠탑이 세워진 1889년보다 100여 년 뒤에 세워지다 보니 기술 발전으로 더 높은 탑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도쿄 타워 내에 전망대도 설치되어 있으니 도쿄를 방문하신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보시기 추천해 드립니다.

(C) 디즈니랜드

아이들과함께도쿄에여행을간다면필수로들리는도쿄디즈니랜드는일본지바현에있는테마파크로1983년문을열었습니다.미국의디즈니랜드와시설과운영방식이2가지시설만빼고는거의흡사합니다.미국의디즈니랜드가멀게느껴지신다면도쿄디즈니랜드를방문하는것도좋을것같습니다.

(D) 오사카의 정보와 관광지

일본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인 오사카는 평균기온 여름 24℃, 겨울 5℃의 날씨입니다. 또 오사카의 여름에는 일본에서 손꼽히는 축제 진사의 제례'라는 축제가 열림으로 여름에 오사카에 방문하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4. 오사카의 관광지

오사카의 가장 번화한 거리인 도톤보리 거리는 오사카를 방문해보지 않은 사람들도 만세를 하며 달리는 간판(구리 코 상 간판)은 알고 있을 정도로 오사카에 관광하게 되면 꼭 방문하는 관광지입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때문에 먹다가 망하는 거리라는 별명까지 있습니다. 오사카의 상징인 오사카성은 16세기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일본 통일을 달성 후 지은 성으로 일본의 3대 명성(나고야성, 구마모토성, 오사카성)이라고 불립니다. 도요토미가 사망 후 전쟁으로 인해 일부 손실되었다가 재건하였으나 이전의 모습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일본과 수많은 전쟁을 치른 우리로서는 가슴 시린 역사가 생각나는 장소입니다. 도쿄에 도쿄디즈니랜드가 있다면 오사카에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이 있습니다. 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은할리우드영화를테마로만든테마파크로아시아에서는최초로지어진유니버설의테마파크였습니다.여러테마지역으로구성되어 있어서가족과함께방문한다면꼭방문해 보시기를추천해드립니다.

5. 일본의 음식

일본은 길게 뻗어있고 바다로 둘러싸인 지형 탓에 다양한 음식문화와 해산물이 발달하였습니다.
상대적으로 한국의 음식은 짠맛의 음식이 많고, 일본은 단맛의 음식이 많습니다. 초밥은 식초로 간을 한 밥에 생선회나 달걀 등의 재료를 얹은 요리로 일식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음식입니다. 또, 스시와 함께 일본 음식의 대표주자로 생선회는 싱싱한 생선 살을 얇게 썰어서 익히지 않고 간장이 나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음식입니다. 새우, 생선, 오징어, 채소 등을 밀가루 묻혀 튀겨 내는 요리인 튀김은 16세기 포르투갈의 '필레 테스'라고 하는 포르투갈 요리가 들어오면서 시작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에도 시대에 길거리에서 흔히 판매하던 음식에서 발전한 튀김은 덴 쯔유라고 하는 가쓰오부시와 간장으로 만든 소스에 찍어 먹거나 덴 쯔유를 뿌린 덮밥으로 먹기도 합니다. 메밀가루로 반죽한 면을 쯔유와 함께 먹는 소바는 일본 대표 음식 중 하나입니다. 메밀은 음식이 부족하던 나라, 헤이안시대에 서민들의 굶주림을 해결하기 위해 먹던 고마운 음식 중 하나였습니다.